Traceability

생산 이력 추적

생산 이력 추적 또는 트레이서빌리티(Traceability)는 제조이력을 실시간으로 수집 가공하고 필요 시 언제든지 생산정보를 확인 가능하도록 구성하여 불량 발생 시 어느 시점, 어떤 단계에서 무슨 문제가 발생하였는지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저희 보성정보통신은 모든 생산공정마다 바코드 스캐너를 설치하고 생산이력 수집 시스템을 구성하여, 생산되는 모든 제품의 생산 정보를 수집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재정보 수집

보성정보통신의 공정에 투입되는 모든 자재는 입고와 동시에 모든 정보가 수집/저장되고, 생산 투입 시 해당 모델과 연계되어 원자재불량이나 기타 자재로 인한 문제 발생 시 투입된 모든 제품을 추적 관리할 수 있습니다.

SMT 정보 수집

로더와 언로더를 제외한 모든 SMT 설비에 바코드 스캐너를 설치하고 각 공정에서 발생하는 제품 생산정보를 모두 수집/가공하여, 불량 발생 시 동일한 설비에서 비슷한 시간 동일한 공정을 진행한 모든 제품을 추적하여, 불량원인 파악, 제품회수, 방지대책수립 등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타공정 정보 수집

SMT 공정 이후의 각종 후공정에서도 추적 관리를 수행하기 위해 전수스캔을 수행합니다.

Interlock System

인터락 관리

SMT공정은 수 초마다 제품이 고속으로 생산되어, 자그마한 문제 발생 시에도 잠깐 사이에 수백여개의 불량품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불량품의 양산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 공정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불량 발생률을 체크하고 불량 발생률이 일정 임계값 이상으로 치솟을 경우 관리자의 승인 여부와 상관없이 생산 설비의 가동을 정지하는 인터락 시스템을 구축하여 불량 발생을 최소화하고 최상의 품질 제품만을 생산합니다.

인터락 시스템

보성정보통신에서 자체 개발하여 현재 SMT 공정에 적용하여 사용 중인 인터락 시스템의 구성도입니다.

Scroll to Top